We use cookies to understand how you use our site and to improve your experience. This includes personalizing content and advertising. By continuing to use our site, you accept our use of Cookies, Privacy Policy Term of use.
Video Player is loading.
Current Time 0:00
Duration 0:00
Loaded: 0%
Stream Type LIVE
Remaining Time 0:00
 
1x
126 views • November 7, 2022

녹색 에너지의 어두운 이면…4만 명의 ‘아동노동 착취’ [스페셜 리포트]

NTD Korea
NTD Korea
- 여러분의 후원은 큰 힘이 됩니다. 하나은행 (주)에포크미디어코리아 415-910022-14004 ’China in Focus’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는 티파니 마이어입니다. 미국은 화석 연료와의 전쟁을 선포한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의 에너지 80% 이상이 여전히 석유와 가스에서 나오고 있음에도 말입니다. 연일 헤드라인에서는 녹색 재생 에너지가 환경을 보호하고, 아이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주고 우리 생활을 혁신할 것이라며 선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시기상조라며 경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야기하지 않는 어두운 면이 있는 걸까요? - 녹색 에너지로 가장하고 긍정적으로 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문제는 친환경 자동차와 전력을 위해 우리가 광물을 수입하는 국가들에서 아동 노동이 성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즉, 아동 노동에 의존하는 상황에서 “친환경”이란 우리 기분이 좋아질 뿐인 잘못된 명칭이죠. - 실리콘 밸리의 작가 앤 브리지스는 이것이 새로운 일이 아니라고 지적합니다. 다만 최근에서야 좀 더 주목을 받고 있는 것 뿐이라는 겁니다. 녹색 혁명을 가속화하기 위해 석유와 가스는 코발트와 폴리실리콘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원료는 어디서 오고 우리는 어떻게 그것들을 얻고 있을까요? 미국 연방정부는 청정에너지로의 전환에 사용되는 원재료들을 아동 노동과 관련 있는 상품 목록에 최초로 포함시켰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에 사용되는 코발트와 태양광 패널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폴리실리콘 등입니다. 🚨어떤 일이 벌어져도 저희 소식을 받을 수 있도록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https://kr.theepochtimes.com/newsletter?utm_source=youtube&utm_medium=ntdkorea - 🚨검열없는 자체 개발 플랫폼 유메이커를 만나보세요. 우리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maker.com/channel/1eac45ee-01a3-4366-8943-c42017cb2a96 - 채널 구독 하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dL6zLzOiDJScnPV80oNIdA?sub_confirmation=1 - © All Rights Reserved.
Show All
Comment 0